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일상보고서/UNBOXING

엄청 간단한 차량 정비! 스포티지R 하향등 직접 교환하기!!

by 나모 주인장 2020. 12. 11.
반응형

야간 근무를 하고 퇴근하는 길 

앞이 어두운 것 같아 보니 하향등 한 쪽이 안 들어오네요.. 

그래서 바로 부품을 알아보고 난 뒤 교환하기로 했어요! 

참고로 저는 스포티지R 입니다

밑에 사진 보시면 H7이라고 있는데 이걸로 사시면 됩니다

저는 이왕 사는 김에 2개 샀어요 

양쪽 동시에 교환하면 

나중에 또 동시에 교환하면 되니깐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차 시동과 하향등 OFF하고 시작하세요

다시 확인해도 안들어오네요.. 

우선 본넷을 열어주세요! 

표시해놓은 것이 하향등입니다 

오른쪽에 똑같이 보이는 것은 상향등이니 헷갈리지마세요~

뚜껑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열면

 

이렇게 보이는데 

고정되는 방법은 저 표시한 쇠(??) 가 스프링의 탄성처럼 잡아주는 방법이라 

살짝 눌러서 오른쪽으로 빼주시면

이렇게 슉 빠집니다 

전구랑 저 검은 커넥터는 손으로 살살살 빼면 빠져요

장착하는 방법은 장탈의 역순!! 

왼쪽 사진에 제가 표시를 해놨는데 

저 표시가 오른쪽 사진에 표시한 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먼저 커넥터와 전구를 연결해주시고 장착해주세요~

커넥터는 이렇게 생겨서 전구를 밀어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마무리로 스프링을 장착하실 때 

꼭 표시한 곳에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주세요 

안 그러면 진동에 의해 전구가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착이 모두 끝나서 라이트를 켜보니 

잘 들어오네요~ 

정비소에서 교환하면 덤탱이? 를 맞을 수 있으니 

저렴하게 직접 구매하셔서 교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