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취미보고서

수영의 기본 발차기!!

by 나모 주인장 2011. 6. 6.
반응형

이번에 발차기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제가 .. 다리를 다친 상태라 수영을 안 한지가 거의 1달이 다 되가서
그 감을 잊어버렸는데.
동영상을 보며 기억을 떠올릴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발차기가 중요한 이유는
앞으로 나가는 힘을 주지만 팔동작을 하며 물에 떠 있을 수 있게 해줍니다.
아마 자유형을 할 때 발차기를 안하고 있으면 다리 부분이 점점 가라앉는다는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숙련된 분은 안하고도 잘 합니다 ~^^ 

아무튼! 수영을 하고 있을 땐 발차기는 멈춘 다는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다음... 음.. 다리 모양을 어떻게 해야 편하고 효율적인지는... 현재 기억이 잘 안나네요 ..

하지만 무릎은 구부리면서 발차기를 하면 안됩니다. 더 앞으로 안나가고 모양도 안좋아요.
왠만큼 펴주고 발차기를 하고 엄지 발가락이 서로 부딪힐 듯 말 듯 하면서 발차기를 합니다.

여기서 주의!!! 힘을 주고 발차기를 할 시 다리에 무리가 와서 쥐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
그리고 단거리고 짧게 할 생각은 아니니깐 장거리를 위해 다리에 힘을 빼주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발차기를 하도록 노력합시다.
 여기서 주의 사항! 발이 물 밖으로 나오면 안됩니다. 왠지 저항을 받는 다는 느낌이 들어서 인 것 같군요.

왠지 이번 글은 허접한 것 같네요... 전 발차기 교육을 그렇게 특별히 받은 적이 없었거든요... 평영과 접영할 때는 빼구요.
잘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다리에 쥐는 여러번 나서 위험했던 적이 좀 있었기 때문에
열심히 미리 연습하고 위험에 대비합시다. 
 
밑에 동영상을 보시고 이미지를 떠오르며 발차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저도 퍼온 것인데 제일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라
올립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저도 7월달에 다시 시작할 때는 처음의 느낌을 살려서 다시 할 생각입니다.
한쪽 다리를 안사용하다 보니 무리를 하면 아마 통증이 올 것 같아서요 .
수영을 다시 시작 할 때 더 필요한 부분은 채우겠습니다 ^^

반응형

'나모의 취미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영은 잠시.......  (1) 2011.06.30
수영.... Step1. 이제 자유형!!!!!!  (0) 2011.06.22
수영의 첫단계 호흡법!  (0) 2011.05.30
아레나 오리발 구입!!!  (0) 2011.03.12
다시 시작하는 운동 !!  (2) 2011.0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