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걸어보고서/코타키나발루 살아남기 23.06.15 ~

[코타 살아남기] 해장용 국수 맛집, 한국 칼국수와 비슷한 판미, 현지인 맛집 Borneo Pan Mee

by 나모 주인장 2023. 8. 13.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곳은

우연히 발견한 손칼국수 집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

동네 탐방을 하던 중

손칼국수라는 글씨가 보이는

음식점을 찾았어요

https://goo.gl/maps/k5scw75asHEiJpLZ9

 

Borneo Pan Mee · B , BG-46 & BG-47, Jln Tun Razak,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보이시죠!!

과연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아점으로 먹으러 갔어요

제가 가게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 30분 정도인데

점심식사를 하시는 분이 계셔서

맛집에 대한 확신이 생겼어요!

주문 팁은

선 결제 후 테이블로 가시면 돼요

메뉴를 보면

Ban Mian이 판미인데

2가지가 있어요

차이는 손으로 직접 뽑은 면과

기계로 뽑은 면이 차이라고 하네요

저는 처음이니깐

손으로 뽑은 면을 선택했어요

셀프코너로 가면

수저와 앞접시, 종지그릇이 있고

왼쪽에 정수기 같은 것이 있는데

저것은 뜨거운 물이고 수저를 소독하는 용이니깐

절대 마시지 마세요!!

매운 고추와 다진 마늘도 있어요~

한국인이라면 필수죠!

요렇게 준비를 하고

먹을 준비를 합니다~~

반응형

드디어 나왔어요!

멸치 육수에 돼지고기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코타키나발루는 멸치가 유명해서 그런지

육수용이 아닌 멸치도 들어있네요

손 칼국수면을 기대했는데

수제비 같은 면이었어요

그래도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공깃밥 하나가 너무 생각나더라고요

ㅠㅠ

해장으로 정말 정말 최고일 것 같아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드시나

관찰을 했는데

이렇게 큰 앞접시에 간장과 마늘과 고추를

넣고 소스처럼 찍어먹기도 하더라고요

국수 자체가 짜지 않아

이렇게 먹어도 맛있었어요.

다음엔 손으로 뽑은 면이 아닌

제가 생각한 국수를 먹으러 가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