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일상보고서/돈주고 사먹자

청주에 오시면 먹어야할 신선한 송어회 맛집!! [새암골송어]

by 나모 주인장 2020. 10. 30.
반응형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가 처음으로 청주에 놀러 오는데

무엇이 먹고 싶냐고 물어봤더니 

바로 송어회무침이 제일 먹고 싶다고 하네요!? 

마침 송어가 철이라서 

가족들과 자주 가는 곳으로 데려갔어요~

[새암골송어]

 

평일이라서 그런지 한 적 하네요 ㅎㅎㅎㅎ 

여기가 청주 시내 쪽이 아니라서

차 없이는 오기 힘든 곳이에요

메뉴판이 멀리 있어서 잘 찍진 못했지만 

포장도 가능합니다!

점심으로 덮밥을 먹을 수도 있네요 

보통은 두 명이서 1kg을 먹어서 

저희는 1kg랑 매운탕을 주문했어요

송어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입니다! 

테이블 한쪽에는 초장, 간장, 참기름, 콩가루가 있어요 

여기서 간장과 참기름은 잘 구분하셔야 해요! 

비벼서 먹을 때 참기름 대신 간장을 넣는 분이 종종 있어요.... 

회라서 그런지 주문하자마자 

음식이 바로 나왔어요~ 

기본 반찬들이 나왔지만 손이 안 가요 ㅎㅎㅎㅎㅎ

싱싱한 채소들~ 

아삭아삭한 식감이 정말 최고예요

채소가 부족하면 옆에 셀프바에서 더 갖고 오시면 됩니다!

송어 1kg입니다! 

처음 받을 때 양이 적어 보였지만 먹고 나니 엄~~ 청 배불렀어요

이제 맛있게 먹어야겠죠!!!

우선 채소를 적당히 넣고 

초장과 콩가루,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을 넣어줘야 해요! 뽀인트!! 

우선 비벼줍니다! 

저는 송어를 넣고 같이 비비지 않아요~~

다음 송어를 위에 올려서 같이 싸 먹으면 

정~~~ 말 맛있어요~~ 크~~~~ 

이렇게 먹으면 송어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주문과 동시에 주방에서는 매운탕을 끓이고 계셔서 

언제든지 먹을 준비가 되어있어요 

순식간에 흡입하고 바로 매운탕을 주문했죠~

보글보글~~ 

안에 수제비도 들어있고 

더 맛있게 드시려면 셀프바에서 다진 마늘을 챙겨 오셔서 

투하해주세요~!! 많이많이 

그럼 국물이 더 맛있어요~ 

매운탕에 고기 살을 보여주고 싶어서 찍었는데 

거의 한 마리가 들어있는 거 같아요... 

살이 너무 많아서 놀랬어요 😱

너무 배불러서 매운탕은 깨끗하게 다 못 먹었어요.... 

겨울이 끝나기 전에 신선한 송어 먹으러 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