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걸어보고서/코타키나발루 살아남기 23.06.15 ~

[코타 살아남기] 은행업무, Hong Leong 은행 ATM으로 현금 입금하기!

by 나모 주인장 2023. 7. 3.
반응형

오늘은 은행업무 관련해서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제가 살 집의 계약금과 보증금 입금을 해야 하는데

저는 말레이시아에 통장이 없으므로

계좌이체가 상당히 까다롭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방법은 

현금으로 모두 인출한 뒤에

무통장입금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현금 인출하는 방법은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그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 입금해야 할 은행의 ATM 기계를 찾으셔야 합니다. 

제가 입금할 은행은

[HONG LEONG BANK]

안에 들어가면 각 기계마다

할 수 있는 기능? 이 적혀있어요.

저는 무통장입금을 해야 하기 때문에 

CASH DEPOSIT 이 적혀있는 기계로

갔었던 걸로 기억해요.

헷갈리시면 항상 대기하시는

보안관? 님이 계시기 때문에 물어보면 편합니다.

카드를 안 넣은 상태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다음 CASH DEPOSIT을 선택합니다.

용어가 다 생소해서 어렵네요... 

그리고 입금하실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돈을 입금할 수 있는데

제가 입금할 금액은 9750 RM입니다.

엄청 두꺼워요... 

모든 지폐가 다 들어갈 수가 없어

나눠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DD MORE NOTES를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돈을 기계에 넣고

START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계속 입금할 수 있고

현재 총 얼마 입금했는지도 계속 알려줍니다.

제가 입금해야 할 돈이 다 들어가면

CONFIRM을 눌러주세요!

그럼 무통장입금은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

마지막에 명세서를 받겠냐고 물어보는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할 줄 몰라서...

보안관 아저씨께 도와줄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바로 도와주시더라고요!

이렇게 코타키나발루 살아남기 한 단계 성장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