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일상보고서/돈주고 사먹자

전라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백반 추천!! 목포 맛집 [돌집]

by 나모 주인장 2021. 9. 29.
반응형

이번 주말에는 

친한 동생이 이사를 했다고 해서 

집 구경도 할 겸 

목포로 놀러 갔어요~~ 

전 날 어마 무시하게 술을 마셨는데.... 

갔던 곳들은 

[목포 끋집]

막회와 숯불 닭발을 먹었는데... 음... 

추천하진 않습니다! 

접근성도 안 좋고 가성비가 너무 안 좋아요.... 

[신비포차]

위치도 좋고 차라리 이곳을 더 추천드립니다! 

저는...... 1차에서 너무 과음을 한 덕에 기억에 없는 곳이지만 

하하하하하 

술을 과음하면 다음날 해장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래서 선택한 곳은!! 

[돌집]

이슬 여왕님께서 목포에 왔으면

백반은 꼭 먹어야 한다고 하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내부 분위기는 옛날의 식당 느낌이 강해요 ㅎㅎㅎ 

오시는 분들도 젊으신 분은 거의 없고 

대부분이 중년 정도?? 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이슬 여왕님과 저는 아재 감성을 알기 때문에 더 좋았죠~ 

메뉴는 이렇습니다~~ 

백반을 주문하면 메인 메뉴로

조기매운탕이 나오니깐 참고하세요! 

 

만원의 백반이 이 정도로 나오다니!! 

생선이 두 종류나 나와서 너무너무 좋은 백반이었어요

나물 종류도 많구~

조기매운탕 안에는 무와 두부, 바지락이 있어요

그래서 국물은 최고로 시원해요~ 

조기는 6마리?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먹다 보니... 이슬 여왕님의 밥까지 다 먹게 되었는데 

그 비결은 음식들이 조금 짜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처음 먹어본 조기매운탕은 맛있었어요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살을 다 발라내서

밥과 같이 국물로 쓱~ 한 입에 먹으면 최고!

목포에 가실 일이 있다면 

점심으로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