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일상보고서/돈주고 사먹자

청주에서 닭발이 먹고싶을 땐 바로 여기!! 닭발 맛집 [원조 로얄 닭발]

by 나모 주인장 2020. 7. 19.
반응형

친구들을 만나지 오래된 것 같아 

오랜만에 부모님과 저녁도 먹을 겸 해서 

청주로 넘어갔어요!!

저녁은 부모님과 먹고 밤에 술은 친구들과 먹기로 했는데 

친구들이 최근에 닭발의 매력에 빠져 

닭발을 먹자고 해서 

전 콜!!!!!

그래서 찾아간 곳이 

청주에서 닭발로 제일 유명하다는 

<원조 로얄 닭발>

이번엔 어쩐 일로 간판 사진을....

 

 

청주에 딱 3곳밖에 없네요!! 

근데 신기한 건 오창에도 있다는 사실! 

저 정말 살기 좋은 곳에서 살고 있네요 ㅎㅎㅎ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우선 닭발 중 하나와 소주를 시켰어요!

그리고 빼먹은 거 같아서 생각해보니 

주먹밥이 빠졌어요!!!!

주먹밥도 같이 시켰답니다 

닭발에 이런 효능이 있는지는 그동안 먹으면서 처음 알았어요!

😱😱😱😱😱😱

기본 셋팅으로 나오는 

어묵 국물이랑 깍두기

친구는 이 어묵 국물이 진국이라고는 하지만

전 닭발에 집중했어요!!!

나오자마자

이게 숯불 닭발인가? 국물 닭발인가? 

헷갈렸는데 

 

끓이다보면 조금씩 국물이 생기면서

진득하게 끓이면 이렇게 맛있는 닭발이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주먹밥! 

여기는 정말 편하게 만들어서 나와요!!

당근과 단무지와 우엉? 

이 들어간 것 같은데 

맛있었어요!

저는 저녁을 먹고 온 상태지만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

먹다 보니 안에 떡도 들어있었어요 😱😱

닭발 위에 양파도 올려서 먹고

주먹밥은 역시 국물에 적셔서 먹어야죠!!

3명이서 폭풍적으로 흡입하다 보니.. 

양이 부족해서 

아.... 대 짜리로 시킬 걸 했는데 

추가가 있네요!!??!!??

추가 1인분에 8000원!!!! 

그래서 바로 1인분 더 시켰죠!

적지도 않고 많지도 않은 적절한 양! 

딱 좋았어요 

추가 1인분! 인건 정말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엄청 금방 나오길래 뭐지? 했는데 

밥이량 양념이랑 슥슥 비벼서 

냄비 위에 올려놓고 

테이블 위에서 볶는 거라서 금방 나왔어요 

저희는 누룽지까지 슥슥 긁어먹으려고 1분 정도? 더 켜놨어요 

빈 그릇 사진은 못찍었지만 

정말 깨끗하게 먹었어요 

그리고 이대로 헤어지긴 아쉬우니깐 

주변 편의점에 가서 맥주 한 캔씩 사서 마셨어요 

저는 저의 최애 맥주 

광화문!!!! 

 

대한민국 에일맥주 성산일출봉, 광화문, 제주백록담 비교해보며 직접 마셔본 후기!!

저는 평소에 퇴근하고 맥주 마시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예전에 에일 맥주에 빠져서 안주 없이 맥주 맛을 느끼는 걸 특히 좋아했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잠시

nmhst.tistory.com

여기에 후기 글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지금까지 다양한 닭발집? 을 다녀봤지만 

가장 생각나는 곳은 

이수역에 있는 

<현고대닭발 사당점>

여기인 것 같아요 조만간 먹으러 가야겠네요~

 

닭발도 맛있고 주먹밥도 맛있고 계란말이도 맛있는데 소유도 추천한 맛집 <현고대닭발 사당점>

갑자기 여자친구의 기분이 엄청나게 저기압이라 무슨 메뉴를 먹을지 신중하게 선택하다가 매콤한 닭발을 먹고싶다고해서 바로 그 유명하다는 곳으로 갔어요 <현고대닭발 사당점> 간판 사진은 �

nmh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