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모의 일상보고서/돈주고 사먹자

청주 영운동 순대맛집 <우리순대> & 산책하기 좋은 <오창호수공원>

by 나모 주인장 2020. 5. 4.
반응형

저의 고향은 청주인데

고향을 갈 때마다 생각나는 곳이 있어요

바로바로 우리순대 입니다! 

저는 곱창전골을 엄청 좋아해요

특히 겨울만 되면 뜨끈한 국물에 소주 한잔 크~~ 

이 날 저녁에도 한 잔하고 싶어서 

아버지와 동생을 불러서 먹기로 했어요!

어머니는 모임 때문에 다음에 참석하시는 걸로 ㅠㅠ

가게 이름은 우리 순대예요!

너무 배고파서 간판은 까먹었네요;;;

위치는 이 곳이예요

집 앞이라서 정말 편하게 

슬리퍼 신고 가면 되는 맛집이라 정말 편하고 좋아요!

메뉴는!

원래는 곱창볶음을 먹지만

요즘따라 전골류가 좋더라구~ 

그리고 제 생각엔 전골을 계속 끓이면 볶음이 되지않을까라는 생각에

전골을 선택하고

동생과 상의한 끝에 오늘은 모듬이라 

모듬전골 중을 시켰어요

여기 순대도 정말 맛있어서 

모듬순대도 시켰어요

구성은 찰순대와 야채순대를 같이 줘요

음식이 나오고 찍었어야 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손이 더 빨랐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채순대가 더 맛있어요!

이제 전골이 나왔네요!

크~~ 다시 봐도 또 먹고싶네요 

부추와 깻잎이랑 당면이랑 뭐 기타 등등

맛있는 조합이 다 들어가있어요

자세히 찍었어야 했지만

이 날은 먹는거에 집중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청주는 특이하게 초장도 같이 주는데

내장을 초장에 찍어서 채소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청주에 오신다면 한번 해보세요~

이렇게 다 먹고 나면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3인분을 시켰어요

먹고나니 정말 너무 어마어마하게 배가 부르더라구요

소맥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가???? 

뭐 아무튼 우리 가족은 정말 깨끗하게 쓱쓱 긁어먹었어요

그리고 후식으로는 옆에 편의점이 있길래

더위사냥으로 마무리~~

고향으로 파견을 오니 가족들과 저녁을 자주 먹을 수 있어서

이건 정말 좋네요~ :)

그리고 또 소개하고 싶은 곳은 

오창호수공원 입니다!

제가 청주공항에서 일을 하다보니

집은 가까운 오창으로 구했어요

집을 구하면서 가장 1순위는 호수공원 근처로 구하는 것!

집 앞에 공원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행복이에요

어느 날 갑자기 저녁에 정말 심심하고

동네 탐방을 할 겸~ 

동네를 뛰어봤어요.

호수공원 주변을 3바퀴 돌고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걸으며 근육을 풀어주는데 

아니아니 뷰가 정말 너무너무 이뻤어요

가운데 분수도 있고 조용하고

조명도 너무 이뻤어요

예전에 술먹으면 마곡에 있는 서울식물원을 자주 걷고 했는데 

그때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ㅎㅎ

꽃도 정말 많고 이쁘게 잘 꾸몄다고 생각이 났어요

너무 대충 찍어서 잘 안보이지만

저~~ 앞까지 꽃이 흰색 빨간색 보라색 이렇게 구역을 나눠서 정말 이쁘게 해놨어요

밤에 산책하기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들 돗자리를 갖고나와서 치맥을 먹는데

너무 부러워 ㅠㅠㅠㅠ

주변에 친구만 있으면 바로 불러서 먹는건데 ㅠㅠ

아무튼 이렇게 좋은 곳이 집 앞에 바로 있어서

저는 이제 저녁에 시간이 난다면

러닝하기로 다짐했어요!

정말 이쁘다고 생각한 사진으로 마무리 할게요~

다들 청주로 놀러오세요~~

반응형

댓글